2024-04-20 00:35 (토)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남공동모금회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남공동모금회 공모사업 선정
  • 고영 기자
  • 승인 2020.12.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및 튼튼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및 튼튼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써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균보)는 2020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한 ‘2020년 기획 사회복지서비스차량 지원사업’, ‘이동세탁차량 세탁기교체 기능보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협의체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약 3천5백만 원을 지원받아 12인승 스타렉스 차량 1대와 이동빨래방 차량의 세탁기 3대를 교체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장애인보장구수리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 빨래방지원사업, 낙도지역 연계봉사 및 읍면협의체 활동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부터 도서지역으로 이루어진 관내 14개 읍․면의 65세 이상 거동불편 어르신, 장애인, 조손가정들에 대한 이불세탁지원과 장애인보장구수리지원, 읍·면협의체 지원 공모사업 추진 등으로 지역주민에 대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균보 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모금회 공모사업 선정으로 다양한 사업으로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우량 군수는 “그동안 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공공과 민간이 서로 협력 기반 아래 지역복지 발전의 중심축으로서 각자 맡은 바 역할을 다해 준 것에 따른 뜻깊은 결과다”며 “앞으로도 튼튼한 복지 안전망 구축으로 ‘윤택하고 편안한 행복복지 실현’에 공무원과 협의체 위원들이 힘을 모아줄 것”을 강조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