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김영록 전남지사, “도민이 체감할 큰 그림 정책” 주문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도민이 체감할 큰 그림 정책” 주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12.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걸맞는 전략적 정책개발 강조
김영록 전남지사, “도민이 체감할 큰 그림 정책” 주문.
김영록 전남지사, “도민이 체감할 큰 그림 정책” 주문.

포스트코로나 시대 걸맞는 전략적 정책개발 강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9일 “새해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줄 거시적인 성과발전을 이룰 큰 그림의 정책추진”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올 한해는 코로나19와 폭우피해 등으로 도민들의 근심과 피해가 커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한편으론 예산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름의 성과를 보인 의미있는 한해였다”고 올 한해 소회를 밝혔다.

김 지사는 “앞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큰 도약을 위해선 재생에너지 분야인 그린뉴딜이 세계적 대세가 되고 있다”며 “해상풍력으로 일자리와 함께 도민 이익공유형의 에너지 기본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영농형 태양광 보급을 내년부터 실시해 도민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적극적인 시책개발”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특히 “모든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한 결과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정부의 감염병 평가결과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의미가 있다”며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최일선에서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로 확진자를 차단하는데 헌신해준데 대해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도정의 현안이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무안공항 중심의 패키지 프로그램 선정 또한 전남으로서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외국인이 각종 앱을 통해 숙박과 관광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총망라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1단계 50만 관광객 유치가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전 실국이 협조해 줄 것”을 아울러 강조했다.

또 정기인사와 관련해 김 지사는 “최근 직원들중에 업무성과와 근무평정이 일치하지 않아 우리가 풀어야 할 오랜 숙제가 되고 있다”고 말하고 “열심히 일한 공직자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시대변화에 맞춰 우리도 달라져야 한다”며 개선책을 주문했다.

한편 김 지사는 “새해부턴 새롭게 발전하고 도약의 한해가 되기 위해 도지사부터 더 많이 노력하면서 직원들에게 가깝게 다가가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새해 소의 해를 맞아 코로나 백신이 우리 사회에 나와 신속하게 코로나를 극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남도가 힘차게 비상할 것”을 다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