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20:21 (목)
목포시 삼학도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꽃길 조성
상태바
목포시 삼학도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꽃길 조성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01.0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삼학도에 황토포장 무장애 산책로 조성 … 꽃과 나무 속에서 휴양
목포시가 중삼학도에 황토포장 무장애 산책로를 조성했다.
목포시가 중삼학도에 황토포장 무장애 산책로를 조성했다.

중삼학도에 황토포장 무장애 산책로 조성 … 꽃과 나무 속에서 휴양

 

목포의 삼학도가 시민의 휴식처로 거듭나고 있다.

목포시는 2020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중삼학도에 ‘삼학도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했다.

삼학도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어린이바다과학관 등 문화관광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소풍나온 어린이를 비롯해 가족단위 방문객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다채로운 꽃을 식재해 삼학도 나들이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해온 시는 만족감을 더욱 높이기 위해 주요 시설과 연계된 중삼학도를 무장애 꽃길로 조성해 봄꽃을 시작으로 계절별로 꽃이 만발하는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데크시설 없이 자연지형을 최대한 이용하며 숲의 훼손을 최소화한 1.0㎞ 황토포장길로 조성해 전국적인 모범 사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장애길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시작으로 밀레니엄교를 통해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한식정자 1동과 간이쉼터 2동, 휴게의자 15개소, 전동휠체어 충전소 등을 설치해 편의시설도 확충했다.

산책로에서는 수선화꽃, 산수국, 원추리, 가우라 등 7종 7만8천 주의 초화류를 접하며 4,500㎡ 부지에 조성된 꽃양귀와 안개꽃 동산, 사계절을 대표하는 왕벚나무, 산딸나무, 이팝나무, 단풍나무, 동백나무 등 다양한 나무 속에서 나들이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는 희망일자리사업 230명이 중삼학도 5.7㏊ 숲 가꾸기에 투입돼 탁 트인 경관과 생태적으로 건강한 숲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삼학도가 무장애길 조성사업을 통해 더욱 편안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갖춘 휴식처로 개선됐다. 코로나 위기에서 벗어나면 시민과 함께 하는 꽃길 걷기 행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