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17:58 (목)
목포대, U-Commerce Competition 수상 및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대, U-Commerce Competition 수상 및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21.02.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 U커머스 Competiton 시상 모습.
목포대, U커머스 Competiton 시상 모습.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지난 5일(금)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제1회 U-Commerce Competition’과 ‘2021년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U-Commerce Competition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온라인 수출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위원단 평가를 종합한 결과, 판매 실습하는 동안 약 1,900만 원 상당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던 목포대학교 ‘세계로유’ 팀은 장려상을 받았다.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이커머스특성화대학 지정·운영 사업은 온라인 수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목포대학교를 비롯한 7개 이커머스특성화 대학이 지정되어 총 396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2021년도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목포대학교 장영학 교무처장은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연속사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중기부에 건의했다.

목포대는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운영과 더불어 전라남도의 글로벌 셀러 양성사업과 중화권 온·오프라인 통합 수출지원사업, 광주전남 KOTRA의 디지털 마케터 양성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커머스특성화대학 책임자인 이석인 교수(경영대학장)는 “올해에는 사업 참여 학생들을 경영대학과 인문대학으로 확대하고 온라인 판매 실습 상품도 지역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하여 외연 확대와 내실을 동시에 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