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6 18:08 (금)
“광양시가 응원합니다” 정현복 광양시장 직원들과 눈높이 소통
상태바
“광양시가 응원합니다” 정현복 광양시장 직원들과 눈높이 소통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2.25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무부서 직접 찾아가 직원 격려와 함께 대화의 시간 가져
정현복 광양시장 직원들과 눈높이 소통.
정현복 광양시장 직원들과 눈높이 소통.

격무부서 직접 찾아가 직원 격려와 함께 대화의 시간 가져

광양시는 지난 24일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활력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광양시가 응원합니다’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광양시가 응원합니다’는 직원 사기 진작과 함께 기존 형식에 얽매인 회의방식에서 벗어나 시장과 직원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 시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직접 간식을 들고 투자일자리과를 찾아가 직원들을 격려하고 대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는 투자일자리과 직원들의 간단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결혼, 육아 문제 등 개인적인 고민부터 근무 중 애로사항이나 고충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특히, 직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 문제가 심각해진 만큼 올해는 투자유치와 고용 창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일자리 위기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입을 모았다.

투자일자리과의 한 직원은 “직원 간 마음을 툭 터놓고 이야기한 좋은 시간이었다”며, “평소에 만나 뵙기 어려운 시장님을 직접 만나 편한 분위기 속에서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평가 대상 수상’, ‘전라남도 투자유치평가 최우수상 수상’으로 지역 내 투자유치와 신규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가 응원합니다’는 매월 1개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시장과 직원 간 활기찬 소통뿐만 아니라 시정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