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광주시교육청,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3.02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고충민원 처리제도 및 대응기법’ 교육 진행
광주시교육청,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 교육 사진.
광주시교육청,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 교육 사진.

전 직원 대상 ‘고충민원 처리제도 및 대응기법’ 교육 진행

광주시교육청이 2일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 교육’은 광주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고, 시교육청 16개 부서 각 사무실에서는 실시간 영상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됐다. 국민권익위원회 김재윤 전문위원이 ‘고충민원 처리제도 및 대응기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기관의 위법 및 부당한 처분과 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 미숙 등으로 발생하는 고질·반복민원을 최소화하고,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를 통한 민원 만족도 향상 도모를 위해 기획됐다.

교육을 통해 민원 패러다임 변화에 맞는 고충민원의 효율적 대처와 해결을 위한 제도의 폭넓은 이해 및 실제 사례 중심의 노하우가 전달됐고,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교육청 배민 감사관은 “이번 교육이 담당자들의 고충민원 업무처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교육을 실시해 고충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민원인과의 소통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에서는 고충민원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담당자의 책임성 강화를 위해 ‘2021년 고충민원 처리 및 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등 민원 처리의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