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순천국유림관리소, 산림교육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 본격 추진
상태바
순천국유림관리소, 산림교육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 본격 추진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03.11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숲체험원 · 숲해설 · 치유의숲 운영
순천국유림관리소, 알프스 유아숲체험 사진.
순천국유림관리소, 알프스 유아숲체험 사진.

유아숲체험원 · 숲해설 · 치유의숲 운영

순천국유림관리소(소장 김정오)는 유아들이 직접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지성·감정·의지를 두루 갖출 수 있는 전인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유아숲체험원과 숲해설 및 산림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8일부터 운영했다고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이 숲에서 놀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야외체험학습장과 안전을 위한 대피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숲과 유아교육 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 6명이 배치되어 순천시 봉화산과 화순군 알프스(유천리)에서 운영 중이다.

또한, 숲해설은 산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연령대가 참여 가능하며,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학생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곡성치유의숲*에는 산림치유지도사가 배치되어 있으며, 울창한 소나무숲 및 시원한 계곡 등 우수한 치유자원들이 둘러싸여 있어 단순히 수목만이 아니라 숲의 냄새, 소리, 산소 및 빛 등을 활용해 이용자들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 곡성치유의숲 : 곡성군 곡성읍 신기리 산187

순천국유림관리소장은 “산림교육 및 산림치유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유아숲체험원 · 숲해설 · 치유의숲’에 대한 수요가 매년 증가추세에 있다”고 말하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산림교육 프로그램 신청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순천국유림관리소 경영자원팀(☎061-740-9333)으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