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우리동네 새동장] 이명옥 목포시 하당동장, “건강하고 당당하게 하당동 위해 열정 바치겠다”
상태바
[우리동네 새동장] 이명옥 목포시 하당동장, “건강하고 당당하게 하당동 위해 열정 바치겠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옥 목포시 하당동장.
이명옥 목포시 하당동장.

이명옥 목포시 하당동장은 1986년 간호직 공채를 통해 목포시 공무원을 시작했다.

간호직 공무원으로 모자보건 담당, 방문보건 담당, 공중위생 담당, 식품위생 담당, 건강증진 담당 등을 역임하며 목포시 보건소의 중추적인 역할을 도맡아 해왔다. 간호직 공무원이지만 축산 담당까지 근무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이로 인해 보건복지부장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이 동장은 목포시 보건소 최장기 식품위생계장을 역임하여, 맛의 도시 목포 정립을 위해 대 시민 홍보를 강화하고 북항손님맞이 정책을 펼치는 등 남다른 수완을 보였다. 특히 목포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선도적 조치로 목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욕구를 적절하게 파악하여 다시 찾는 목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애홨다.

이명옥 동장은 “간호직의 장점인 섬세함을 통해 지역 어르신을 배려하겠다”며, “출근하고 싶은 사무실 분위기, 동을 찾고 싶은 분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동장은 또 “하(하하 웃으면서) 당(당당하게 건강하게) 동(동을 위해 열정을 바치겠다”고 삼행시를 통해 동장 각오를 말했다.

/정진영기자

<2021년 3월 4일자 3면>

<밝은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힘 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