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목포공공도서관, 봄학기 랜선 평생학습 자격취득 강좌 인기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봄학기 랜선 평생학습 자격취득 강좌 인기
  • 고영 기자
  • 승인 2021.03.16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은 16일부터 오는 6월 22일까지 4개월 동안 봄학기 평생학습 26개 강좌를 운영하며 그중 비대면으로 9개 평생학습 강좌가 운영된다.

도서관에서는 코로나 상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여 안정적으로 강좌를 운영하고자 봄학기 평생학습 강좌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병행 운영한다.

이번 학기 비대면 랜선 강좌는 초등학생 대상 인물한국사▲게임코딩 강좌, 주민 대상 기초생활영어▲영어 프리토킹▲집콕 생활요리▲1인 미디어 영상제작 등 9개이다.

특히,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자격증 강좌인 한국사교육지도사▲정리정돈수납지도사▲ITQ 엑셀 자격증 강좌가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봄학기 비대면 정리정돈수납지도사 강좌를 신청한 수강생 김 모씨는 “이사를 준비 중에 있어 집안 정리정돈에 관심이 많았다. 하지만 3교대 근무 직장인이라 대면 수업은 참여가 어려웠으나 비대면 수업이라 직장에서도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아 좋다”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속에도 중단없는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랜선 강좌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활용한 비대면 체험 강좌, 유튜브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목포공공도서관 평생학습 운영관련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획과 ☏270-3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