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신안군 ‘나는야 꼬마 영양사,위생사’ 특화사업 실시
상태바
신안군 ‘나는야 꼬마 영양사,위생사’ 특화사업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21.03.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는야 꼬마 영양사,위생사’ 특화사업 실시.
신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는야 꼬마 영양사,위생사’ 특화사업 실시.

신안군(군수 박우량)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등록 급식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나는야 꼬마 영양사,위생사”특화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등록 급식소 17개소 중 인원과 연령 등을 고려해 4개소의 어린이집을 선정하였으며,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총 33명의 꼬마 영양사위생사를 선발하여 어린이들의 영양과 위생에 대한 이해 증진과 책임감 향상에 목적이 있다. 꼬마 영양사로 선발된 어린이는 식사 및 간식을 준비하고 배식하며 정리하는 것에 도움을 주고 꼬마 위생사로 선발된 어린이는 시설 내 어린이들이 손 씻기, 이 닦기, 마스크 착용 등의 위생 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신안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들이 꼬마 영양사,위생사 역할을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영양 및 위생 정보를 교육하고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을 넣어 제작한 교육 자료를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역 내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어린이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질 높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