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30 17:58 (화)
전남도의회 이혁제 도의원,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한다
상태바
전남도의회 이혁제 도의원,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한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3.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자유 학년제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전라남도교육청 자유 학년제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자유학년제 지원 조례안’이 지난 16일 제350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자유 학년제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자유 학년제 지원 계획’을 매년 수립하도록 했으며, 다양한 학생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자유 학년제 운영 매뉴얼 등 관련 자료를 개발·보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자유학년제는 중학교 1학년 동안 시험을 치르지 않고 배움중심수업과 이와 연계한 과정중심평가를 실시하며,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혁제 의원은 “자유 학년제가 기존의 지식과 암기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의 미래의 삶 전반에 대해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제도이다”며 “소규모, 농어촌 학교가 많은 열악한 전남의 실정에 맞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고자 본 조례안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제정 취지를 밝혔다.

이어 “특히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직업체험을 확보하는 등 보완해야 할 문제들이 많이 있다”며 “작년 코로나19로 진로체험 활동이 제한되었던 만큼 이번 조례안으로 자유 학년제 활성화에 힘을 싣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24일 전라남도의회 제35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