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도 남도장터, 해외 직판으로 8개국 수출길 연다
상태바
전남도 남도장터, 해외 직판으로 8개국 수출길 연다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04.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온라인 쇼핑몰 ‘브링코’에 브랜드관 개설

미국 온라인 쇼핑몰 ‘브링코’에 브랜드관 개설

전라남도가 운영중인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www.jnmall.kr)가 미국 온라인 쇼핑몰 브링코(www.bringko.com)와 제휴해 남도장터 브랜드관을 개설, 본격적인 글로벌화에 나선다.

브링코는 한국 상품을 전문으로 다루는 해외 직접 판매(역직구) 플랫폼이다. 미국에 기반을 두고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싱가폴, 영국, 프랑스, 베트남 등 8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빠른 배송 대행으로 농식품의 판매 비율이 높다.

역직구 판매는 해외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국내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해외 상품을 직접 구입하는 ‘직접 구매(직구)’와 반대되는 개념이다.

이번 제휴로 남도장터 상품을 브링코 플랫폼을 통해 원화가 아닌 달러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해외 이용자들이 해외 카드로 국적을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남도장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돼 입점 기업들의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

최근 온라인 역직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역직구 시장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5조9,661억 원이다. 코로나19 이전인 2018년 3조6,265억보다 64% 증가한 수치로 비대면 온라인 소비 패러다임이 해외 직접 판매 시장을 강타하고 있다.

소영호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브링코 내 남도장터 브랜드관 개설로 해외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전남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수출 길이 열렸다”며 “전라남도 고향의 맛을 전 세계에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