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23 (화)
이혁제 전남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혁제 전남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06.0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버넌스를 통한 학교밖청소년 복귀 시스템 구축 공로 인정
이혁제 전남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이혁제 전남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거버넌스를 통한 학교밖청소년 복귀 시스템 구축 공로 인정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이 2일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공동체역량 증진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한국지방신문협회 등이 후원하는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우수한 지방정치활동을 발굴해 확산시키고,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 정치인을 성원하기 위해 거버넌스 구현, 성취도, 혁신 파급성, 창의성 및 참신성, 자기계발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혁제 의원은 학업중단학생 증가로 인한 청소년문제 해결을 위해 전남도, 전남교육청, 전남 22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상호 유기적으로 전남의 학교밖청소년들이 학업복귀나 진로계발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안착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지난해 도지사와 교육감에게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는 도정질문을 시작으로 학교밖청소년 예산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전라남도교육청 학교밖청소년지원조례’를 개정했다.

이어 전남도 22개 시군지자체와 전남교육청이 함께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교육참여수당을 지급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이끌어 전국 최초로 광역자치단체ㆍ기초자치단체ㆍ도교육청이 함께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을 지원하도록 했다.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은 초등과정 월 5만원, 중등과정 월 10만원, 고등과정 월 20만원 지급을 통해 단순히 금전적 지원의 의미를 넘어서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복귀와 학력을 취득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도청과 도교육청, 지자체가 함께 협력해주어 얻을 수 있는 값진 결과이다”며, “앞으로 전남교육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