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교육청, 학생 성장 돕는 교육과정 함께 만든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생 성장 돕는 교육과정 함께 만든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6.1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지원협의회 개최
전남교육청, 학생 성장 돕는 교육과정 함께 만든다.
전남교육청, 학생 성장 돕는 교육과정 함께 만든다.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지원협의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지원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1일(금)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2022학년도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함께 만드는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을 지원하기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와 지역별 1명씩으로 구성된 중학교 교육과정현장지원단 22명이 참석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교육과정 구성의 방향,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을 안내하고, 학교 교육과정 편성에 대한 실습 과정을 중점적으로 운영함으로써 현장 밀착형 지원 협의회가 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모두를 아우르는 포용교육, 미래 역량을 갖춘 자기주도적 혁신 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하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현장의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이루는 기회도 가졌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학교에서 이뤄지는 교육과정은 학생이 경험하는 총체이자 학교가 제공하는 경험의 총체이다”며 “단위학교에서 학생 주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달라”고 강조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를 시작으로 교육지원청과 함께 단위학교의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에 대한 검토와 환류를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감으로써 ‘함께 만드는 교육과정’이 되도록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