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31 (수)
목포시, 전남의과대 설립 확정 촉구 건의문 채택
상태바
목포시, 전남의과대 설립 확정 촉구 건의문 채택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06.2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순천시, 목포대, 순천대 등 한목소리
목포시, 전남의과대 설립 확정 촉구 건의문 채택.
목포시, 전남의과대 설립 확정 촉구 건의문 채택.

목포시, 순천시, 목포대, 순천대 등 한목소리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 확정 촉구를 위해 목포시, 순천시, 목포대, 순천대 등 4개 기관이 25일 공동건의문을 채택하고 국무총리실, 보건복지부, 교육부, 더불어민주당 등에 전달했다.

이들은 건의문에서 지난해 정부·여당에서 의지를 밝혔던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에 의과대학 신설 추진’에 대한 논의가 지연되고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의과대학을 먼저 신설하지 않고 기존 의과대학의 정원만 확대한다면 의과대학이 없는 전라남도는 그만큼 타지역과의 격차가 커지게 되고, 의료환경은 더욱 열악해 질 것임을 우려했다.

이어 정부가 하루빨리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을 확정해서 보건복지부가 하반기에 발표 예정인 ‘보건의료발전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전라남도 의과대학 유치는 지난해 7월 정부가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에 의대신설을 적극 검토·추진하겠다고 결정한 뒤 코로나19 안정화 이후 의정협의체에서 논의하기로 했으나 아직까지 논의가 지연되고 있어 지역민의 실망감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남의 취약한 의료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뿐이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보건복지부가 의정협의체 회의를 조속히 재개해 의과대학 신설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