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목포여상, 삼성전자 우리은행 취업 성과
상태바
목포여상, 삼성전자 우리은행 취업 성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1.10.2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경진 대회 우수한 성적, 취업으로 연결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노정태)가 각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으며, 취업도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포여상에 따르면 2011년 전라남도교육청 주관 상업정보실무능력 경진대회에서 회계실무 분야에서 3학년 김수진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으며, 비즈니스영어 분야 2학년 박보은 학생이 금상, 3학년 전성미 학생이 동상을 수상 했다. 또 창업아이템 분야에서 3학년 박초희, 김지영, 1학년 오가은, 이유리 학생이 동상을 받았다.

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하고 전국 시·도교육청이 주관한 제1회 전국상업실무능력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비즈니스영어 분야에서 은상(2학년 박보은)과 특별상(3학년 전성미)을 경제골든벨 분야에서 은상(2학년 김은진)과 동상(2학년 최진실, 3학년 강루비, 2학년 공효원) 그리고 회계실무 분야에서 특별상(3학년 김수진)을 받았다. 동아리한마당 분야에서도 THE TOP팀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댄스동아리 THE TOP은 여성가족부 장관상도 수상했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취업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삼성전자 26명, LG계열 30명, 하이닉스 20명, 현대계열 25명 등이 취업했으며, 기업체에서 지속적으로 취업의뢰가 들어오고 있다.

목포여상은 최근 금융기관·대기업체·공공기관 및 관공서 등에서 특성화고 학생의 채용을 확대를 위한 정부정책의 영향으로 금융기관과 MOU체결을 했다. 이 결과로 삼성생명 3명, 광주은행 2명, 산업은행 4명, 우리은행 7명, 농협 1명이 추천됐다.

목포여상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금융권 및 공공기관에 취업의뢰기관이 증가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