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5 18:12 (금)
전남소방, 폭염 속 선제적 대민 지원 강화
상태바
전남소방, 폭염 속 선제적 대민 지원 강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7.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열질환․가축 폐사 방지 위해 기동순찰․살수작업 등 예방활동
전남소방, 폭염 속 선제적 대민 지원 강화.
전남소방, 폭염 속 선제적 대민 지원 강화.

온열질환․가축 폐사 방지 위해 기동순찰․살수작업 등 예방활동

전라남도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가 전남 전역에 폭염특보가 발령됨에 따라 8월 말까지 올열질환과 가축 폐사 예방활동에 온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소방본부는 8월 말까지 축사시설과 전통시장, 논·밭 등 농경지 주변 폭염 시간대인 오후 1~4시 순찰을 통해 폭염피해 최소화에 나선다.

연면적 3천㎡ 이상 축사시설 700여 개소를 대상으로 관계자와 사전 협의 후 축사 지붕과 주변 소방차량을 활용해 냉각 살수와 냉방기기 화재 등 관계자 컨설팅도 함께 한다.

또한 전남지역 전통시장 112개소에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매일 폭염 시간대 기동순찰을 통한 예찰활동과 시장내 소화전을 이용한 살수작업 등 안전관리에 나선다.

5월 발족해 8월 전남 전체 시군으로 확대 운영하는 119생활안전순찰대도 논·밭, 하우스단지 등을 순찰하며 온열질환자 발생 방지를 위한 도민 계도활동을 벌인다.

전남소방본부는 또 온열환자 발생 시 즉각 대응을 위해 18개 소방서에 폭염구급대를 구성해 구급차에 얼음조끼 등 폭염장비 12종 2만여 점을 비치, 9월 30일까지 5개월간 운영한다.

마재윤 본부장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한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추진, 도민이 안전한 여름철을 보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