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김영록 전남도지사, 영광 코로나19 대응 현장 살펴
상태바
김영록 전남도지사, 영광 코로나19 대응 현장 살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8.02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 점검…“지역감염 차단 총력․타 지역 방문후 진단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영광 코로나19 대응 현장 살펴.
김영록 전남도지사, 영광 코로나19 대응 현장 살펴.

선별진료소 점검…“지역감염 차단 총력․타 지역 방문후 진단검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영광 선별진료소를 찾아 코로나19 대응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1일 영광 한빛원전에서 직원 중 1명이 확진됨에 따라 추가 감염을 사전 차단하고 무더위 속 코로나19 대응 현장을 직접 살피기 위해 이뤄졌다.

김 지사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방역 최일선에서 힘써준 의료진과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대응에 긴장을 늦추지 말고 지역감염을 막는데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또 도민들에게 “휴가철 타 지역 방문이 늘면서 7월 이후 도내 확진자가 연일 두 자릿수를 기록하는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며 “타 지역을 다녀온 후에는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찾아 무료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발열 등 증상이 있으면 즉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검사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남도는 영광 한빛원전 직원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곧바로 신속대응팀을 파견, 관련 확진자 동선을 파악하고, 감염위험이 있는 추가 접촉자를 빠르게 분리하는 등 심층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또한 홍농읍사무소와 한빛원전 입구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해 직원 전수 검사를 하는 등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