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8.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광대 제로’ 초청, 가족 체험 마술 공연형 수료식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했다.

‘감성광대 제로’ 초청, 가족 체험 마술 공연형 수료식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이 13일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2명 및 학부모 12명을 대상으로 2021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16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수료식은 ‘여러분의 꿈을 늘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가족 체험 마술 공연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연은 세계 마술협회 정회원이자 평창동계올림픽, 평창패럴올림픽 공식 아티스트로 선정된 마음을 움직이는 마술사 ‘감성광대 제로’를 초청해 실시됐다. ‘감성광대 제로’는 따뜻한 여운이 남는 다양한 퍼포먼스 마술공연을 펼쳤고, 학생·학부모들은 유쾌한 웃음을 지으며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교과과정과 연계해 실시한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함께 할게! 꿈과 끼를 펼쳐봐!’를 주제로 2일부터 13일까지 2주 동안 운영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방학 중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쉬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여가생활 기회 확대와 특기적성 계발을 목표로 운영됐다.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도 병행해 학부모 교육, 마음 치유 및 가족지원의 기회를 제공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별 참여 학생 수를 6명으로 제한하며 소그룹으로 진행했다. 매시간 교실 소독·환기를 실시했고, 체온측정 스티커를 부착해 건강 상태를 수시 확인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운영하는 데 힘을 쏟았다.

학생 프로그램으로는 ▲뉴스포츠 및 생활 스포츠 ▲함께 하는 희망 숲 생태원예 ▲미술활동 ▲학생참여 마술공연 등 4개 과정, 학부모 프로그램으로는 ▲퍼스널컬러진단 및 이미지메이킹 ▲감정코칭 마음치유 ▲가죽공예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방학교육 지원물품(문구키트 및 양육도움도서)을 제공해 가정에서도 연계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추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향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환류할 예정이다.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활력 있고 재충전하는 여름방학이 됐길 바란다”며 “더욱더 다양하고 유익한 방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