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27 (화)
전남자원봉사센터, 14일 사무실 이전 개소․세탁차량 전달식 개최
상태바
전남자원봉사센터, 14일 사무실 이전 개소․세탁차량 전달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9.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문화 확산 및 컨트롤타워 역할 강화
전남자원봉사센터, 14일 사무실 이전 개소․세탁차량 전달식 개최.
전남자원봉사센터, 14일 사무실 이전 개소․세탁차량 전달식 개최.

자원봉사문화 확산 및 컨트롤타워 역할 강화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14일 사무실 이전 개소식 및 세탁차량 전달식을 개최, 도내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 자원봉사자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다.

개소식은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박문옥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 도센터 이사, 유관기관장, 자원봉사단체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세탁차량 전달식 순으로 진행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도 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를 통해 도민을 하나로 묶는 구심점이자 등대가 돼주길 바란다”며 “자원봉사 자원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문화가 지역사회에 뿌리내리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형석 전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전남도의 많은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전남의 발전과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도자원봉사센터는 도청 맞은편 전남전문건설회관(후광대로 282) 6층에 자리잡았다. 회의실과 자료실, 문서고 등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앞으로 도내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이끄는데 적극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전남도로부터 이동세탁차량(2.5톤) 1대를 지원받아 총 2대의 세탁차량을 이용, 재난 시 피해 복구를 지원하고 평시에는 노년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탁봉사를 운영해 도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지역 자원봉사활동은 코로나 때문에 적극적인 활동이 어려운 실정이지만 온라인자원봉사교육과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SNS 개설과 이를 이용한 자원봉사 홍보 등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