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7 (금)
전남국제교육원, 2021 Go Global 세계시민 영어캠프 운영
상태바
전남국제교육원, 2021 Go Global 세계시민 영어캠프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0.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체험의 장을 열다
전남국제교육원,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체험의 장을 열다.
전남국제교육원,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체험의 장을 열다.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체험의 장을 열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최경화)은 초·중학생 480명을 대상으로 2021 Go Global 세계시민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본 캠프는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 동안 초등 4회, 중등 4회 일정으로 운영되며, 작은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학생 수 60명 이하의 학교를 우선 지원한다.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용 영어 활용 능력을 높이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디자인했다.

캠프에 지도강사로 참여하는 국제교육원 소속 원어민 영어 강사 Chris는 “완도나 진도 등 원거리 지역 도서벽지 학교에서도 이번 캠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가 신청을 했다고 들었는데, 우리 원을 찾아준 학생들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 기회가 대폭 줄어든 상황에서 우리 원을 방문한 학생들이 이번 캠프 참여를 통해 최적의 글로벌 교육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이번 캠프가 도·농간 영어교육 환경 격차 해소를 위해 기여하고, 우리 전남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