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01:14 (화)
광주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대상자 7명 선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대상자 7명 선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0.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동적으로 이끌 수 있는 역량 갖춘 중간 관리자 선발하는 데 역점
광주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대상자 7명 선발.
광주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대상자 7명 선발.

능동적으로 이끌 수 있는 역량 갖춘 중간 관리자 선발하는 데 역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2021년 승진심사를 통해 선발한 지방공무원 5급 승진대상자 7명을 12일 발표했다.

5급 승진대상자 7명은 승진후보자명부(30%)와 사무관으로서 능력과 자질을 확인하는 역량평가(업무실적기술서 평가 15%, 보고서 평가 30%, 인터뷰 평가 25%) 결과를 반영해 인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선정됐다.

이번 역량평가는 업무 추진력과 실무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업무실적기술서 평가가 새롭게 추가됐다.

세부영역별로 살펴보면 업무실적기술서 평가의 경우 응시자가 6급 재직 기간 동안의 주요 업무실적 3개를 제출해 5개 핵심역량(업무 개선도, 조직 기여도, 업무 추진력, 업무 창의성, 업무 난이도)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보고서 평가의 경우 응시자가 작성한 보고서를 5개 핵심역량(문제인식, 성과지향, 변화관리, 고객만족, 조정 통합)으로 평가했다. 인터뷰 평가의 경우 업무실적기술서와 자기소개서 및 인사기록 등을 기초로 응시자와 평가위원 간 인터뷰를 통해 4개 핵심역량(성실성 및 적극적 업무태도,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능력, 공직관 및 청렴도, 학교문화혁신)을 평가했다.

광주시교육청 김선욱 행정국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와 4차 산업혁명을 포함한 교육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광주교육을 능동적으로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중간 관리자를 선발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선발된 5급 승진임용 대상자는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의 4주 동안의 온라인 기본교육을 거쳐 내년에 5급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