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광양시, 평생교육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가져
상태바
광양시, 평생교육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가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0.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최종보고회 거쳐 향후 5개년 평생교육 정책방향 결정
광양시, 평생교육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가졌다.
광양시, 평생교육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가졌다.

11월 최종보고회 거쳐 향후 5개년 평생교육 정책방향 결정

광양시는 8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방기태 교육보육센터소장을 비롯해, 평생교육협의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시 평생교육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2022~2026)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그동안의 평생학습 성과를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시민의 다양한 평생학습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6월부터 사단법인 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대표 권인탁)에서 수행하고 있다.

주요 연구내용은 ▲광양시 5년간(2022~2026)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대한 평생학습 발전방안 수립 ▲평생학습 성과지표 마련 ▲평생학습 당면과제 추진방향 제시 등이다.

보고회는 수행기관 연구원이 지역 환경 분석, 그동안의 평생교육 사업 현황, 시민 요구조사 분석 결과 및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 보고하고, 센터소장 주재로 보고내용에 대한 질의·답변과 의견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방기태 센터소장은 “앞으로 광양시가 평생교육의 시대변화에 맞춰 시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특화된 평생학습도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제시된 주요 의견을 종합 검토해 11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향후 5개년 동안의 평생교육 정책방향을 결정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