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영암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추진
상태바
영암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추진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10.1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안전보험 보험료 NO! 가입절차 NO!
영암군민이면 누구나 자동가입! 보험혜택받는다
영암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추진.
영암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추진.

군민안전보험 보험료 NO! 가입절차 NO!
영암군민이면 누구나 자동가입! 보험혜택받는다

영암군은 주민등록을 둔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 교통사고 등으로부터 사고를 당했을 경우 그 피해를 보상해주는 군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행 중인 군민안전보험은 매해 보장항목 및 보장한도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선·운영 중으로, 올해는 농기계사고, 자연재해 사망, 화재폭발 및 붕괴사고상해, 스쿨존 어린이교통사고 등 13개 항목에 대해 보장한도를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고, 보험지급률이 타 항목보다 월등하게 높아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하였던 교통상해 사망, 교통상해 후유장해 항목도 실질적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축소 없이 동일한 수준으로 가입했다.

군민안전보험 적용 대상은 영암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군민(외국인 포함)으로 별도의 가입 절차와 보험료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전입자의 경우 자동 가입되고 전출자는 자동 해지되며, 타 보험과 상관없이 중복보장이 가능하다.

피해 발생 시 군청 안전총괄과 ☎061-470-2034 및 농협손해보험(주) (☎1644-9666)에 문의 후 보험청구서, 주민등록등(초)본,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및 보장내용에 따른 추가서류 등을 구비하여 보험사에 접수하면 된다.

관계자는 “군민안전보험의 지속적 운영으로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군민의 생활 안정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앞으로도 군민안전을 위한 여러 사업을 모색하여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