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목포시, 내년 1월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상태바
목포시, 내년 1월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10.2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부필증 없이 모바일 결제, 중고 판매 가능
목포시, 내년 1월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목포시, 내년 1월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납부필증 없이 모바일 결제, 중고 판매 가능

목포시민의 대형폐기물 배출이 한층 편리해졌다.

목포시는 26일 대형폐기물 배출 시 겪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대형폐기물 간편 결제 서비스 운영업체인 ㈜같다(대표이사 고재성)와 모바일앱 ‘빼기’를 도입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모바일앱이 대형폐기물 배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폐기물 재활용률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대형폐기물 배출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스티커를 구매해 부착하거나, 목포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신고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앞으로는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필요없이 모바일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으며, 재활용 가치가 있는 대형폐기물은 중고로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앱은 대형폐기물 납부필증 없이 모바일 결제로 처리하는 ‘직접 버림’ 서비스를 비롯해 중고 재활용 센터와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재활용률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업체 측은 11~12월까지 준비 작업을 거친 뒤 내년 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고재성 대표이사는 “전라남도에서 첫 ‘빼기’ 시행을 목포시와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면서 “목포시의 탄소배출 절감에 도움이 되도록 폐자원 재활용률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빼기’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