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독립운동 메타버스기념관 구축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독립운동 메타버스기념관 구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에서 나주역사, 장재성 빵집, 학생독립운동기념관 체험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독립운동 메타버스기념관 구축.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독립운동 메타버스기념관 구축.

메타버스에서 나주역사, 장재성 빵집, 학생독립운동기념관 체험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제92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학생독립운동에 대한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을 선양하기 위해 제페토 플랫폼 내에 학생독립운동 메타버스기념관을 공개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독립운동 메타버스기념관 안에는 나주역사, 장재성 빵집, 학생독립운동기념관 등이 구축됐다. 기념관 안에는 학생독립운동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8종의 전시물을 배치했다. 학생들은 제페토 어플을 통해 학생독립운동기념관에 접속할 수 있으며 게임 같은 환경에서 학생독립운동의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홍보영상과 사용자 설명서를 제작 배포했다. 또 오는 19일까지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독립운동 메타버스 만세운동 챌린지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광주운암초 이해중 교사는 “학생들이 금방 지루해 할 줄 알았는데 학생독립운동 메타버스기념관을 다니면서 역사의 현장에 온 것 같은 반응을 보이며 굉장히 즐거워했다”고 말했다.

월곡초 김지우 학생은 “잊혀진 영웅, 장재성에 대해 알게 됐고, 장재성은 대단한 사람 같다”고 말햤다.

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은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에 따라 학생들이 선호하는 것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교육방법이 연계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학생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