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대한조선, 원유운반선 3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쾌거
상태바
대한조선, 원유운반선 3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쾌거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1.11.1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선박의 개발과 수주 위한 노력의 결실
대한조선, 원유운반선 3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쾌거.
대한조선, 원유운반선 3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쾌거.

친환경 선박의 개발과 수주 위한 노력의 결실

대한조선이 건조한 수에즈막스 원유운반선이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19년 대형석유제품운반선, 2020년 아프라막스 원유운반선이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데에 이어 세 번째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공식 인증이다. 그중에서도 대한조선의 수에즈막스 원유운반선이 포함된 ‘현재 세계일류상품’은 세계 시장 5위 이내, 점유율 5% 이상, 시장 규모 연간 5,000만 달러 이상 또는 수출 규모 연간 500만 달러 등 까다로운 기준을 통해 선정된다.

이번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대한조선의 수에즈막스 원유운반선은 최신 친환경 설비가 적용된 선박이다. 황산화물의 대기 배출량을 줄이는 황산화물 저감장치(SOx Scrubber)가 설치된 저연비, 고효율 선박으로, IMO의 친환경 규제인 TierⅢ(대기오염방지 3차 규제)를 만족시킨다.

대한조선 관계자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친환경 선박의 개발과 수주를 위한 대한조선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의 선박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대한조선의 임재현 품질경영부서장은 기초품질관리, 용접 품질 확보, 개선/제안제도 운영을 통해 원가절감 및 고객 만족을 이끈 공을 인정받아 세계일류상품 유공자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