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24 (목)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애니메이션 산업 생태계 육성에 집중
상태바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애니메이션 산업 생태계 육성에 집중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12.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레벨업 프로그램 지원기업 모집

스타트업 레벨업 프로그램 지원기업 모집

K-컬쳐가 글로벌 트렌트로 급부상하며 우리 문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도 상승 기류를 타며 중흥기를 맞고 있다. 애니메이션제작사들은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에 뛰어들며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고,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의 정책 지원까지 기대되면서 새로운 투자산업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전남에서도 새로운 산업 흐름에 발맞춰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준근 원장)은 ‘2021년 JCEP 스타트업 레벨업(Level-up)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했다. 전남의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을 위해 콘텐츠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 아이디어 사업화, 콘텐츠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한다.

스타트업 레벨업 사업에 참여하게 된 스튜디오티앤티(대표 이호진)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업체로 하모니아 어도비 애니메이트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이다.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잠재된 수요를 발굴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스튜디오의 목표이며, 2017년 2월 설립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현재는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창작 콘텐츠를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다.

스타트업 레벨업 사업에 참여한 이호진 대표는 “다양한 창업 회사들과 사업 초기 단계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