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00:01 (화)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 김양규 목포시의원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 김양규 목포시의원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12.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양규 목포시의원.
김양규 목포시의원.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에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김양규.이금이 목포시의원이,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 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는 지역사회 봉사 특별상에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 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에 선정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선정했으며, 특별상으로 북한이탈 주민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전개하고 있는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 김양규 목포시의원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김양규 목포시의회은 제11대 목포시의회에 입성하여 하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목포시의회 발전과 목포시민의 안전과 복리 증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목포시 청년 미취업자 중소기업 취업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을 발의하면서 청년 정책 개발에 앞장서 왔다.

또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시 자원회수시설의 행정절차상의 문제와 시민을 위한 공공시설로서의 운영이 필요한데, 시의 예산을 이유로 불합리한 진행과정의 민자유치 추진을 지적했으며, 상동지역의 30년 이상된 노후 상하수관로 상황에 대한 문제점 지적과 하수관로의 오접합으로 생태하천인 삼향천에 오수가 흘러드는 문제점을 지적하는 등 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허인영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