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3 (금)
목포고용노동지청장, 건설현장 방문해 방역점검 실시
상태바
목포고용노동지청장, 건설현장 방문해 방역점검 실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12.0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고용노동지청 한인권 지청장은 8일(수) 감염 취약요인이 많은 건설현장을 방문해 방역관리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건설현장에 방문한 한인권 지청장은 건설 노동자들의 작업장소, 휴게실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마스크 착용, 흡연실 거리두기와 같은 기본 방역수칙의 준수를 강조했다.

특히 건설현장의 경우 감염뿐 아니라 옥외작업으로 인한 미세먼지 노출에 대비해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해 달라고 강조하면서 사업장 외부에서 사적 모임 등을 통하여 감염되어 사업장 내로 확산되지 않도록, 사적 모임을 자제하고 추가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달라고 요청했다.

한인권 지청장은 “건설현장은 외국인 근로자의 방역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하며 “외국인 근로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자국어로 방역수칙을 교육하고 불법체류자의 경우에도 백신접종에 따른 불이익이 없음을 주지시켜야 한다”고 특별히 강조했다.

또한 현장별 백신접종 일일현황 관리를 통하여 근로자가 수시로 변동하는 건설현장의 특성에 대응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목포고용노동지청은 12월을 ‘특별방역현장점검’ 기간으로 정하여 건설현장, 외국인 고용사업장, 직업훈련기관 등 취약시설에 대하여 특별방역점검팀을 구성하여 현장점검 예정이며, 매주 1회 이상 지청장이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점검할 예정이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