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17 (토)
전남도의회 박문옥 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 수상
상태바
전남도의회 박문옥 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 수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12.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포상 전수식
전남도의회 박문옥 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 수상.
전남도의회 박문옥 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 수상.

2021년도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포상 전수식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박문옥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1)은 21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 2021년도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문재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전수한 의장표창은 평화통일 기반 구축과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공자문위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박문옥 위원장을 비롯한 총 31명의 유공 자문위원 및 단체가 평화통일 기반구축 및 통일 역량강화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박문옥 위원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라남도 지역회의를 지원하기 위해 ‘전라남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지역회의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통일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건의와 평화통일을 도민 속으로 확산시키는 근거를 마련했다.

끝으로 박문옥 위원장은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통일 의식 고취를 통해 한민족의 평화와 평화통일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전남도 발전과 민주평화통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위원장은 조국의 평화통일 기반조성과 북한 이탈주민과의 상생협력, 그리고 이북도민의 화합과 단결에 기여한 공로로 8일 이북5도위원회(위원장 오영찬)로부터 위원장 표창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