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무안 명품 마늘 생산에 총력
상태바
무안 명품 마늘 생산에 총력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7.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씨마늘 시범포장 생산 마늘 농가 보급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무안군이 수십년 간 연작으로 인한 마늘의 생산성저하, 품질하락을 해결하기 위해 마늘주아를 이용 우량씨 마늘을 생산함으로서 마늘의 품질을 높이고 무안마늘 경쟁력 높이기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무안군에 따르면 올해 마늘 우량종구 생산 단지사업으로 7여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마늘상품화를 위해 제거해버리는 마늘쫑을 소주아로 이용, 생산하는 통마늘과 대주아로 생산하는 우량 씨마늘 생산단지 10여ha를 조성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쪽분리선별기, 주아수확기, 파종기 등 생산기자재와 수확후 마늘관리를 위한 건조, 저장보관시설을 확보하고 우량씨마늘 생산 농가보급과 교육, 홍보 등을 통해 마늘 우량종구의 안정적 공급으로 생산비 절감과 마늘의 상품성을 높혀 농가 소득을 높혀나가기 위한 사업이다.

군이 이렇게 마늘우량종구 생산에 적극 나선 것은 지난 2000년 3천400여ha의 마늘 재배면적이 올해는 896여ha로 줄어들고 최근 마늘가격이 안정세가 지속되어 농가소득향상을 위한 재배면적 확보를 위해서는 우량종구 공급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한편 무안군 친환경농업과는 마늘우량종구 시범포장에서 생산된 우량씨마늘 약 5톤을 120여 독농가에 우선 보급하여 우량 씨마늘을 자율교환을 추진하는 등 마늘우량종구의 생산기반 구축을 통해 무안마늘의 명품화를 이루고, 마늘의 품질향상 및 생산성을 높여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