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목포시 5대 지역공약 환영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목포시 5대 지역공약 환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02.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발전 기여 기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목포시 5대 지역공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목포시 5대 지역공약.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발전 기여 기대”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위원장 김원이)는 10일 이재명 대통령후보가 발표한 목포시 지역공약에 환영 입장을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후보의 온라인 플랫폼 ‘재명이네 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목포시 지역공약은 총 5가지로,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목포시)의 총선공약이 대거 포함됐다.

이번에 공개된 목포 관련 대선공약은 크게 ▲목포역 대개조 프로젝트 ▲친환경선박 산업 클러스터 구축 ▲근대역사문화타운 조성 ▲해상풍력 중심도시 조성 ▲세계요리학교 설립을 골자로 한다.

첫 번째 공약은 목포역 대개조 프로젝트 지원이다. 이재명 후보는 “목포역 철도시설을 재배치하고 선상 역사 신축과 숲광장 조성 등을 추진하며, 친환경적인 도심관광트램 설치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두 번째는 친환경선박 산업 클러스터 구축 지원이다. 이 후보는 “전기추진 차도선과 이동식 전원공급시스템을 개발을 지원하고, 친환경 스마트 선박전문기관 설립 등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세 번째는 근대역사문화타운(Historic Old Town Mokpo) 조성 계획이다. 이재명 후보는 “자주개항 역사성과 문화유산을 활용한 관광특구형 근대역사문화 타운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네 번째는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할 해상풍력 중심도시 조성이다. 김원이 의원은 목포 신항만 전남(신안) 해상풍력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지난해 풍력발전보급촉진 특별법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재명 후보는 해상풍단지와 관련해 “지역대학과 협업체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관련 기관 설립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다섯 번째는 남도요리 세계화를 위한 세계요리학교 설립방안 모색이다. 향후 K-푸드의 세계화를 도모하는 세계요리학교 건립이 검토, 추진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은 “일자리 창출과 목포경제 발전에 기여할 이재명 대통령후보의 지역공약을 환영한다”며, 아울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릴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