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 “광주광역시 유아 무상교육 환영”
상태바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 “광주광역시 유아 무상교육 환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2.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편적 교육복지 통해 부담 줄이고 교육의 평등권 강화 될 것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

보편적 교육복지 통해 부담 줄이고 교육의 평등권 강화 될 것

광주광역시가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유치원 무상교육 실현에 대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시가 광주시교육청과 함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이들에 대해 무상교육을 하기로 발표했다”며 “광주시가 발표한 보편적 교육복지는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고 교육의 평등권이 강화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광주시 무상보육·유아교육 정책 기자회견에 앞서 집중·맞춤·선택 돌봄으로 365일 돌봄교육 공동체 구축을 발표 한 바 있다. 이같은‘혜자표 광주교육' 공약과 광주시의 정책 등을 통해 공교육 돌봄 생태계를 구축된다면 앞으로 엄마들이 맘편한 돌봄 시스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박혜자 예비후보는 “이처럼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보육과 유아교육 정책이 실현된다면 앞으로 광주에서만큼은 아이들이 균등한 교육기회를 보장 받고 경제적 부담 없이 키울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엄마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광주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호남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출신으로 호남대 인문사회대학장을 역임했다. 전라남도 복지여성국장 재임시에는 3년 연속 정부합동평가에서 복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제19대 국회의원으로 교육상임위원회에서 지역균형인재육성법을 대표발의했고 세월호 참사 직후에는 더 안전한 학교를 위해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3대 법안을 발의하는 등 교육관련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제10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으로 활동 시에는 유치원 에듀파인도입과 원격수업 플랫폼 ‘e학습터’를 통해 원격수업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