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광주광역시,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광주광역시,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사업 추진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4.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업계 휴·실직자 등 관광업계 종사자 187명 모집
관내 주요 관광지 43개소에 방역·관리요원 배치

관광업계 휴·실직자 등 관광업계 종사자 187명 모집
관내 주요 관광지 43개소에 방역·관리요원 배치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광업계 휴·실직자 등 관광업계 종사자를 주요 관광지에 방역·관리요원으로 배치하는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관광지 방역을 강화하는 한편 코로나 일상 시대에 관광지를 찾는 사람이 증가할 것을 대비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은 정부 추경 반영에 따라 24억6,800여 만 원을 들여 5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주요 관광지 43개소에 187명의 방역·관리요원을 투입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관광지 방역 요원 채용은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자치구에서 자율적으로 추진한다. 대상은 ①관광업계 실·휴직자, 휴·폐업한 관광분야 자영업자, 관광통역 안내사 ②관광분야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여행사대표(재난지원금 지급기준 해당자) ③관광관련 학과 졸업자 중 미취업자로, ①~③의 순서대로 우선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요강과 선발기준은 자치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광주시는 사업 시행에 앞서 4월 중에 자치구별로 방역·관리요원을 모집하고 교육을 거쳐 5월부터 주요관광지에 배치·운영할 계획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 지원 사업으로 여행객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여행환경이 조성되고 광주 관광업계의 일자리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광업계 종사자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