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23:47 (금)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인성교육 강화 방안 공약 발표
상태바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인성교육 강화 방안 공약 발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2.05.1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을 통해 기본예절과 생활 습관을 바르게 형성해야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인성교육을 통해 기본예절과 생활 습관을 바르게 형성해야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기본예절과 생활 습관이 바르게 형성되는 인성교육 강화 방안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미래교육의 핵심은 여전히 바른 인성교육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기초학력 강화 정책과 함께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인성교육 강화의 실질적인 정책들을 제안하여 주목받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가장 먼저 종합예술 활동 교육 확대를 제안했다.

종합예술 활동 교육은 ‘연극, 영화, 뮤지컬’ 등이 포함된다. 이렇게 다양한 예술 교육을 접하게 하여, 학생들에게 협력하는 태도와 미래 감성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효(孝)・경(敬) 교육 및 전통 예절교육 강화를 강조했다. 효(孝)·경(敬) 교육 및 전통 예절교육을 좀 더 강화하기 위하여, 1학교 1경로당 자매결연을 활성화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주어 궁극적으로 기본예절을 바르게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아울러 전남 전 지역에 있는 전통 향교와 연계하여 선비교육을 도입하고, 한자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지역과 연계한 향교 체험학습 및 한자교육을 통해 기초학력 강화는 물론 학생들에게 필요한 인성교육이 실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인성교육을 학교에서 강화하여 학생들의 기본예절과 생활 습관이 바르게 형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에서 말한 인성교육 강화 방안들이 인권 친화적인 학교를 만드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