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문태고등학교, 삼성주니어 SW아카데미 임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문태고등학교, 삼성주니어 SW아카데미 임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 진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5.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 삼성과 대한민국 최고의 학교 문태가 만났다!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 삼성과 대한민국 최고의 학교 문태가 만났다!

문태고등학교(교장 박태현)는 10일 화요일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임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 일일특강 및 온라인 IT멘토링에 본교가 최종 선정됐다.

문태고등학교는 SW·AI 융합교육 중점고등학교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교육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온라인 IT멘토링에 선정된 학생 2명은 현재 3학년에 재학 중이며, SW 및 AI계열로의 관심이 큰 학생들이 선정되었기에 그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란 청소년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미래 사회의 변화를 학습하고, AI·SW를 활용해 자신의 미래는 물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아울러, 단위 학교에서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를 활용하여 교육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며,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AI·SW를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재 및 교구를 제공해나가는 사업이라 하겠다.

현직 삼성 임직원이 멘토가 되어 온라인으로 특강 및 1:1멘토링을 진행하는데, ▲AI 알고리즘 등 최신 AI·SW 기술 사례 ▲AI·SW 관련 진로/직무 이야기 ▲ 삼성 임직원 진로/직무 이야기 등 유익한 교육 내용이 다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Brightics AI라는 삼성SDS에서 개발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게 해주며, 많은 양의 데이터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를 해줄 예정이다.

운영사무국 측은 “많은 관심 가져주신만큼 최고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