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와이마트물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진로캠프 후원금 1,000만 원 지원
상태바
㈜와이마트물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진로캠프 후원금 1,000만 원 지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5.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 청소년들이 길을 묻다’ 후원금으로 사용
㈜와이마트물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진로캠프 후원금 1,000만 원 지원.
㈜와이마트물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진로캠프 후원금 1,000만 원 지원.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 청소년들이 길을 묻다’ 후원금으로 사용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이 ㈜와이마트물류(대표 김성진) 측에서 광주광역시 지역 아동들의 진로 및 직업 탐색 지원을 위한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사업에 1,000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 후원금은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과 굿네이버스광주전남지역본부가 함께하고 있는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 청소년들이 길을 묻다(시즌2)’ 사업 지원에 사용된다.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는 2021년부터 진행돼 높은 만족도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진로탐색능력이 향상된 사업이다. 올해에도 펫코노미, 미디어아트, AI코딩, 바이오, 패션디자인, 식문화 등 각 분야의 명인 명장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내 중학생 85명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를 영상으로 편집해 지역 내 더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체계적인 진로 탐색과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와이마트물류 측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내 아동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주정 교육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우리 학생들에게 좋은 선물을 지원한 ㈜와이마트물류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은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한 아이를 변화시키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아동의 행복을 위해 좋은 나눔을 해주신 ㈜와이마트물류에 감사하다”며 “아이들의 행복이 지속될 수 있도록 책무성 있게 사업을 수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과 협력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