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 출정식… 광주 교육 함께 바꿔달라”
상태바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 출정식… 광주 교육 함께 바꿔달라”
  • 지방선거 취재팀 기자
  • 승인 2022.05.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공식 선거운동 첫날 학생독립운동기념탑서 모여 결의 다져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 출정식.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 출정식.

19일 공식 선거운동 첫날 학생독립운동기념탑서 모여 결의 다져

광주시교육감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가 출정식을 갖고 “광주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오전 서구 화정동 학생독립운동기념탑에서 출정식에서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뭉친 여러분들과 함께 광주교육을 새롭게 바꾸겠다”고 말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오늘부터 우리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광주교육 대전환 발걸음에 나선다”며 “여러분들과 함께 광주교육을 바꾸기 위한 운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선거대책위원회 본부는 결의문 낭독을 통해 선거기간 동안 깨끗한 공명선거 실천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이들은 “우리는 좋은 정책을 통해 광주시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의 정책을 통해 광주교육을 바꿔달라”고 말했다.

출정식을 시작으로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한편, 박혜자 광주광역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제19대 국회 의정활동으로 쌓은 경험을 살려 특별예산 확보에 노력할 것도 강조했다. 박혜자 예비후보는 지난해까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코로나 19로 학교가 문을 닫을 위기에서 원격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교육 중단을 막으며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경영평가(2020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를 A등급으로, 청렴도(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1등급 없는 2등급으로 향상시키는 등 청렴하고 공정한 교육을 실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지방선거 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