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6 (금)
목포대학교 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사업단, ‘찾아가는 과학 교실’ 운영
상태바
목포대학교 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사업단, ‘찾아가는 과학 교실’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22.05.3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학교 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사업단, ‘찾아가는 과학 교실’ 운영.
목포대학교 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사업단, ‘찾아가는 과학 교실’ 운영.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사업단 (단장 이재빈)은 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 및 전라남도의 재원으로 전남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전남지역 소외지역, 도서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공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전남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총 9개교를 선정해 3개 분야(기계로봇, ICT, 대기환경)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 분야 3분야 중 에너지 ICT분야 교육으로 26일 신안군 안좌중학교 2~3학년들을 대상으로 ‘해킹이란 무엇인가?’란 주제로 해킹의 정의, 정보안, 어떻게 보안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강의 및 실습으로 진행했다.

수혜 학생들의 이공계 인식개선 및 만족도를 분석하기 위해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이 결과를 통해 학교와 학생들의 요구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환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이러닝 콘텐츠 개발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공계 분야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여 본 사업단 홈페이지(wiset.mokpo.ac.kr)에 게시할 예정이다.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오는 6월 2일에 나주 세지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기계 로봇 분야로 ‘로봇과 생활’이라는 주제로 우리가 변하는 세상, 4차 산업혁명과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로봇에 대해서 배우며 실습하는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