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광양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찬회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찬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6.0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직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 자원봉사!
광양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찬회.
광양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찬회.

오직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 자원봉사!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은 2일 목요일 순천 ‘그림책 도서관’ 및 독립서점‘심다’에서 관내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32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연찬회는 관내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소양 향상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연찬회에 참석한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는 “광양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하는 연찬회에 참석하여 다른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의 정보와 노하우들을 공유하게 되어 학교도서관에서 봉사하는데 필요한 능력도 향상될 것 같다”며 “연찬회에 참석하여 얻은 정보들이 내 아이나 학교도서관에서 독서하는 학생들에게 적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종혁 교육장은 “관내 학교도서관에서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학교도서관 독서교육에 매우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학교도서관에 학부모 자원봉사자가 없다면 학생들이 독서를 해야 할 학교도서관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할 것이다”며 “연찬회에 와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우리 관내 학교도서관들이 더욱 활성화되어 학생들 독서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연찬회에 참여한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