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순천대학교, ‘학과별 찾아가는 취업전략 간담회’ 개최
상태바
순천대학교, ‘학과별 찾아가는 취업전략 간담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6.0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취업 활성화 도모

진로‧취업 활성화 도모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가 학과별 맞춤형 진로‧취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개최한 ‘2022년 학과별 찾아가는 취업전략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 인공지능학부를 시작으로 총 56개 학과를 대상으로 열린 간담회에서는 매회 대학일자리센터 소속 단과대학 전담 취업컨설턴트와 전공별 학과장 및 취업활성화상담교수, 조교들이 학생 성공을 목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정보 공유의 장을 통해 대학일자리센터 주요 사업 및 청년고용정책 홍보, 학과‧전공별 취업 실정과 애로사항, 취업률 향상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간담회에서 개진된 의견과 학과 제안사항을 빠르게 반영하여 취업 상담 및 특강지원, 우수 기업체 발굴 및 구직 매칭,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 개설 등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대학교는 재학생과 졸업생의 진로·취업 고민을 해결하고자 지난 2020년부터 ‘찾아가는 취업전략 간담회’를 개최해 왔다. 이를 비롯하여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및 사업 수행 등 다양한 진로․취업 정책을 이어온 결과, 지난해 호남․제주권역 종합국립대 중 전년 대비 유일하게 취업률이 상승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