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광역시,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이용후기 이벤트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이용후기 이벤트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6.0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정책 이용경험 공유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등 사업별 개선점 등 수렴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정책 이용경험 공유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등 사업별 개선점 등 수렴

광주광역시는 7일부터 27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을 통해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이용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을 이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사업 내용이나 서비스의 좋은 점, 불편한 점, 개선할 점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만들기’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은 ▲맘편한 만남 ▲결혼 ▲임신 ▲출생 ▲육아·돌봄 ▲일·생활균형 등 6단계 30개 지원사업으로 7개 부서가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은 지난해부터 시행한 신혼부부와 임신부 지원사업인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지원, 행복플러스 건강지원,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등 신규 시책이나 긴급‧틈새 돌봄서비스 등을 직접 이용한 시민이다.

참가 방법은 지원받은 서비스 등의 사업을 반드시 명시하고 좋았던 점이나 고쳐야할 점 등을 솔직하게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 소통방 게시판에 작성하면 된다.

광주시는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이용후기를 남긴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30일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또 7월에는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를 통해 정책환경 변화와 수요를 고려한 ‘맘편한 광주’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정책 확대를 위한 ‘출생에서 성장기까지 시민 정책제안’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 같은 이벤트, 행사 및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등 관련 정보는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카카오톡 친구맺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