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56 (목)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3년 연속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획득
상태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3년 연속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획득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2.06.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전 디지털 전환 강화 및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 등으로 A등급 획득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조기원 원장.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조기원 원장.

식품안전 디지털 전환 강화 및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 등으로 A등급 획득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21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총 130개 공공기관(공기업 36개, 준정부기관 57개, 강소형 37개)을 대상으로 진행된 금번 평가에서 24개 기관이 A등급을 획득하였고, 인증원은 강소형 그룹에서 A등급을 획득한 5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인증원은 ESG 경영을 도입하여 코로나19 극복 및 안전먹거리 공급확대에 주력하고,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 및 사회적 이슈에 적극 대응하는 등 식품안전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A등급 달성 이유로 분석했다.

특히 ▲식품업체의 어려움 극복을 위한 제2차 따뜻한 HACCP으로 규제완화 및 수수료 등 비용 경감 ▲식품안전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협업 및 맞춤형 지원으로 ‘스마트 HACCP’ 확대 ▲해외소재 김치공장 ‘HACCP 최초 인증’으로 수입김치 안전관리 강화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 경제 기업에 대한 HACCP 인증 지원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기원 원장은 “끊임없는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국민의 안심먹거리 공급이라는 본연의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아울러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부합한 과제를 적극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식품안전관리를 구현함으로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