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경력단절여성, 치매예방 시니어뇌블럭 전문지도사로 재취업
상태바
경력단절여성, 치매예방 시니어뇌블럭 전문지도사로 재취업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2.06.2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성새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인생 스토리텔링 … 치매예방 인지개선 뇌블럭으로 다양하게 표현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치매예방 인지개선 전문가 시니어뇌블럭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치매예방 인지개선 전문가 시니어뇌블럭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광주여성새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인생 스토리텔링 … 치매예방 인지개선 뇌블럭으로 다양하게 표현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치매예방 인지개선 전문가인 시니어뇌블럭지도사를 양성해 경력 멈춤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희망의 첫 걸음이 되고 있다.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박정순)는 2022년 전액 국비지원으로 여성직업훈련생 대상 치매예방 인지개선 전문가 시니어뇌블럭지도사 양성과정을 5월 17일부터 6월 11일까지 88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신청한 경력단절 여성들이 치매예방 인지개선 전문가 시니어뇌블럭지도사로 거듭나기 위해 사회복지분야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이론과 뇌블럭 프로그램 기획까지 능력을 갖출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됐다. 또한 뇌블럭 현장 실습을 변행했으며, 선배 강사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했다.

3대 1의 경쟁을 통해 선발된 여성 20명은 노인장기요양기관 시니어뇌블럭지도사로서 현장 시연 실습까지 4인 5조로 진행했다. 5곳 기관에서 시니어뇌블럭 특성을 이해하며, 뇌블럭을 통해 울고 웃고 설레이는 현장 수업을 진행했다.

30대에서 60대까지 각각의 인생이 모인 시니어뇌블럭지도사 수료생들은 “뇌블럭 시간으로 자신을 많이 바라보고 옆 동료들과 많은 감정을 나눌수 있어 좋았습니다”, “뇌블럭 현장 시연 수업으로 어르신들과 만들며 공감하고 부모님을 생각하며 더욱 배려하게 되어 좋았어요”, “시연실습으로 시니어뇌블럭지사 전문 강사라는 직업의 방향을 제대로 볼 수 있었습니다”, “인생 스토리텔링을 뇌블럭으로 표현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어르신들과 즐겁게 호흡하며 현장을 다녀온 후 수료생들은 뇌블럭지도사로서 취업에 대한 열정이 더욱 높아졌다. 또한 취약계층을 위한 ‘다함께복지나눔회’ 사회봉사팀까지 구성되어 뇌블럭으로 재능을 나누는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88시간 교육이 이뤄지는 동안 광주광역시 동구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박정순 관장을 비롯하여 직원들과 상담사들이 따뜻한 관심과 세심하게 협조해주어 모두 낙오자 없이 자격취득과 수료식을 성황리에 잘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시니어뇌블럭지사 과정 중 시연 수업을 전개했던 북구와 남구 지역 주간보호센터에서 7월부터 프로그램 진행 요청이 들어옴에 따라 수료 후 바로 시니어뇌블럭 지도사 일자리 창출로 연결이 됐다.

박정순 관장은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시니어뇌블럭 지도사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취업에 대한 목적과 목표를 세워 어르신들과 현장에서 시니어뇌블럭 지도사라는 선한 영향력으로 세워지길 힘차게 응원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치매예방 인지개선 전문가 시니어뇌블럭 지도사는 사회에 필요로하는 시대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미취업 여성들의 유망직업으로 꾸준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뇌블럭 특허권자인 국제보건교육실천협회 노은아 회장은 “우리는 누구나 미래 노인이며 코로나19로 힘든 세상이지만 사람이 희망이다”며, “수료식을 통해 힘차게 여성들의 보람있고 유망한 직업과 전망있는 일자리 창출로 시니어뇌블럭 지도사는 제몫을 잘 할 것이다”고 밝혔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