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한영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한영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6.2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3팀 수상
한영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한영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3팀 수상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22일(수)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운영하면서 한 학기 동안 만든 작품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혁신센터 주관하에 캡스톤디자인 교내 경진대회를 실시해 우수 작품에 대하여 상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캡스톤디자인 교내 경진대회는 총 41개팀이 참가했으며, 심사위원은 내부위원 5인, 외부위원 2인으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여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3팀 총 10개 팀이 수상을 하게 됐다.

대상은 석유화학공정과(학과장 김원석)의‘우리 똑딱이 안전핀 4조’팀(윤영기 외 10명)이 위험한 상황에서 필요로 하는 소화기의 안전핀의 여러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기존의 소화기를 그대로 사용하며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실수로 인한 오발사고 예방이 가능한 원터치 안전핀 구조와 on/off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한 캡스톤 결과물로 많은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상은 화공산업공학과의‘EGO SAJO’팀, 은상 화공플랜트과‘화산조’팀, 사회복지과‘프리덤송’팀, 동상 화공플랜트산업과‘삼피’팀, 화공산업공학과‘도원결의’팀, 석유화학공정과‘A반 5조’팀, 장려상 치위생과‘자일리톨’팀, 화공산업공학과‘시원하네’팀, 사회복지과‘나를만져줘’팀이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윤영기 학생은“처음에는 친하지 않은 인원들과 조를 하게 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서로 팀웍을 이루어 혼자가 아닌 다 같이 창의적인 사고를 가지고 문제점을 해결하여 더욱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다. 또한 제품을 만들고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약간의 어려움도 있었지만 옆에서 많은 조언을 해 주신 지도교수님과 산업체 자문교수님께도 감사드린다. 대상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열심히 상호협력하는 자세를 가지겠다”고 덧붙였다.

한영대학교 캡스톤디자인은 한국산학기술학회 경진대회, 한국화학공학회 대학생 창의설계 경진대회 및 인천국제디자인페어 디자인콘서트 등 교외 경진대회에 다수 출품하여 최우수상을 비롯한 11건의 수상을 했으며, 지난 3년간 특허출원 11건, 최종 등록 대기 3건으로 앞으로도 캡스톤디자인 창의적 설계를 통해 더 많은 특허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영대학교는 대학의 인재상과 교육목표에 맞추어 ‘대학발전계획 HYU VISION 2030’에 따른 교육과정 혁신과 학생들의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교육, 산학협력 및 지역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아가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교육과정 고도화, 진로 및 취창업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