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함평교육지원청,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진행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진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7.0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회의 기능과 역할 및 바람직한 학부모회 운영 방향 모색
함평교육지원청,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진행.
함평교육지원청,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진행.

학부모회의 기능과 역할 및 바람직한 학부모회 운영 방향 모색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1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23개교 교직원과 학부모 60여 명이 함께하는 교직원-학부모 다모임을 진행했다.

교직원-학부모 다모임은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의 일환으로 교직원과 학교별 학부모회 임원이 한 자리에 모여 각 학교별 2022년 학부모회 운영 계획을 공유하는 동시에 학부모회의 기능과 역할 및 바람직한 학부모회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방안을 찾아보기 위해 기획되었다.

범미경 교육장은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는 교육기본법에 따라 보장된 권리이자 의무로, 학부모가 교육 주체로서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에 참여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학교와 학부모 간 존중과 배려심을 품고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모임에 참석한 한 교직원은 “이웃한 학교들과 한 자리에 모여 학교의 입장과 학부모의 입장에 대해 들어보니 소통의 힘이 크다는 것을 느꼈다”며, “2학기에 계획된 여러 교육활동을 진행할 때 오늘 이 경험을 동료들과 나누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 학부모는 “학교와 학부모의 입장에 대한 허심탄회한 나눔에 여러 번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면서,“앞으로 학부모회 활동을 추진할 때 학교와 자주 소통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함평교육지원청은 함평창의융합교육관 1층에 학부모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함평학부모연합회의 매월 정기 협의회 및 두 달에 한번 진행하는 학교별 학부모회장으로 구성된 대의원회 운영을 지원하는 등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및 학부모자치를 지원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