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박용식 목포시의원,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
상태바
박용식 목포시의원,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07.0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식 목포시의원.
박용식 목포시의원.

목포시의회는 8일 제376회 임시회에서 박용식 의원을 제12대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박용식 도시건설위원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도시재생 사업과 노후화 되어가는 공동주택의 정주여건 개선, 자원회수시설 설치 등 환경문제, 시내버스와 관련된 대중교통 문제 등 현재 목포시가 당면한 산적한 문제들에 대해 견제와 감시뿐만 아니라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엄중한 현실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목포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지혜를 모아 도와달라”고 했다.

박 의원의 도시건설위원장 선출에 ‘적재적소’라는 주위의 평가다. 박 위원장은 11대 의회에서 의회의 전반적인 활동을 아우르는 운영위원장 및 도시건설위원으로 활동한 경험과 함께 평소 도시 안전 관련 분야에 대해 남다른 관심을 보여왔기 때문이다. 박 의원은 제11대 의회 기간 ‘목포시 안전도시 조례’ 등 9건의 도시 안전 분야의 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다.

박용식 도시건설위원장은 목포시 ‘가’ 선거구(용당1동, 용당2동, 연동, 삼학동) 의원으로 지난 11대와 이번 12대에 당선된 2선 의원이다.

박 위원장은 11대 후반기 목포시 도시건설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목포시의 대표적인 이슈였던 자원회수(소각)시설 설치, 목포 시내버스 업체 휴업 문제, 하수도 우·오수 분류화 사업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목포시 핵심 시책들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통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매일 동네 한바퀴, 우리동네 뽀식이’로 통하며, 주민과 소통하며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