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신민호 전남도의원, 제12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 당선
상태바
신민호 전남도의원, 제12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 당선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07.0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에게 희망을 드리는 일 잘하는 상임위 이끌겠다”
신민호 전남도의원.
신민호 전남도의원.

“도민에게 희망을 드리는 일 잘하는 상임위 이끌겠다”

전남도의회는 6일, 제363회 임시회에서 신민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6)을 제12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신 의원은 후보자 정견 발표를 통해 “도정 전반을 컨트롤하고, 기획·예산·감사·조직·인사 등 중요업무를 총괄하는 상임위원장 후보로서 큰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도의회와 도를 잇는 유연하면서도 힘 있는 가교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동서간 균형발전과 농어촌 인구유입 정책을 확대해 도․농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고향사랑기부금 제도의 차질없는 시행, 지방소멸대응기금의 효율적 활용을 유도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지방자치의 필수요건인 재정분권 확대에 심혈을 기울여 자치분권을 완성해 내는데 앞장서고,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연구모임과 정책토론회를 활성화하여 도민에게 희망을 드리는 일 잘하는 기획행정위원회로 진일보 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롭게 구성된 기획행정위원회는 오는 19일 개회하는 제364회 임시회에서 집행부 업무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기획행정위원회는 기획조정실, 자치행정국, 대변인, 도민행복소통실, 감사관, 인구청년정책관, 여순사건지원단, 도립대학교, 인재개발원, 혁신도시지원단, 중앙협력본부, 자치경찰위원회, 전남개발공사, 광주전남연구원,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전남학숙, 남도학숙, 청소년미래재단 등 18개 실국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한편, 재선인 신민호 위원장은 제11대 전반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후반기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 여수․순천 10․19사건특별위원회 부위원장,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