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전남도, 군 급식 조달 수의계약 체계 유지 강력 건의
상태바
전남도, 군 급식 조달 수의계약 체계 유지 강력 건의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2.07.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금주 행정부지사, 국방부 방문해 국산 농축수산물 우선 구매 등 요청

문금주 행정부지사, 국방부 방문해 국산 농축수산물 우선 구매 등 요청

전라남도가 국방부의 군 급식 조달 관련 농․수협 수의계약 연차적 축소 움직임과 관련, 현행 조달 방식을 유지해줄 것을 강력 건의했다.

전남도는 최근 문금주 행정부지사가 국방부를 방문해 현재 수의계약으로 납품되는 군 급식조달방식을 유지해주거나 국내산 농축수산물을 우선 구매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는 군이 지난해 말 ‘군 급식개선 종합대책’을 마련, 농수축협 간 일괄 수의계약 방식으로 납품되던 것을 연차적으로 수의계약 물량을 축소하고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경쟁조달방식으로 전환키로 한데 따른 것이다.

문금주 부지사는 “매년 계획적인 생산을 유지하는 농수축협의 군 급식 납품 물량 축소는 농·어업인의 피해를 가중시키고, 농·수산물의 수입산 저급·저가 식재료 증가에 따른 군 급식의 영양학적 불균형을 초래할 것이다”며 “현행 수의계약 납품체계 유지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국방부 관계자는 “현재 종합대책에 따른 군 급식 납품체계 개선안을 수정하는건 곤란하지만, 농수축협과의 유기적 협의를 통해 국내의 선선하고 질 좋은 농·수·축산물이 군 장병들 식탁에 지속적으로 오르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문 부지사는 “도내 농수축산업인이 군납품 체계 개선에 따른 피해를 받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